2022 작업 결산

2022년 작업 결산.

작년보단 뭐 한거 없는거 같긴 한데 그렇다고 작년보다 널널하진 않았던거 같고. 아닌가? 고민만 많아서 너무 뒹굴거리기만 했나… 아니다 버그잡느라 보낸 시간이 꽤 길다. 결정적으로 하반기에 몸 아파서 수술+입원(1일짜리) 전후로 누워만 있던 시간이 꽤 길었다.



[VOXEL HORIZON프로젝트 관련]

복셀편집 모드 개선(이동/회전)

복셀편집 모드 개선(발판기능)

온라인 미디 연주기능 개선/안정화/검증

파티플레이/스킬 구현

보스던전 구현

곡사포 구현 / 곡사포 전용 pvp 모드 구현

복셀 데이터 업로드 기능 개선

VOXEL HORIZON – ARM64빌드 공식 지원

VOXEL HORIZON – iOS/macOS 포팅(진행중)

[강좌방송]

네트워크 스트리밍을 위한 복셀 데이터 압축

DirectStorage프로그래밍 소개

D3D12 – Dynamic Buffer를 사용한 렌더링시 성능 개선

멀티스레드 S/W Occlusion Culling

잡담방송 – 오늘의 주제: Apple m1 vs Qualcomm SQ1 vs intel x86


2022 작업 결산”에 대한 답글 6개

  1. 안녕하세요 영천님, 전자공학과를 재학중이나 게임개발자를 지망하는 25살 대학생입니다.
    현재 c/c++, 자료구조, os/컴구조 기본을 익혔습니다.
    약간 늦게 시작하는 만큼 남들보다 효율적으로 공부하여 메꿀 필요성을 느끼지만
    윈도우 시스템 프로그래밍, MFC, 소켓, 서버 등등 이제 뭘 공부할지를 몰라 아직 방황하는 중입니다. 영천님께 몇가지 질문을 부탁드리고 싶습니다.. 영천님이 생각하시기에 게임 개발자로서의 본질적인 가치를 쌓는 중요한 기술들이 무엇이며, 앞으로 공부할 과목 선정에 있어서 약간의 조언을 남겨주신다면 정말 감사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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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언급하신 과목들을 제대로 숙지하셨다면 기본기는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욕심을 좀 낸다면 D3D로 그래픽스 프레임워크를 만들어보는게 좋겠고 빠른 취업이 목표라면 언리얼 엔진같은걸 써서 게임 데모를 하나 만드는게 좋을것 같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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