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GPU 관련 오늘의 교훈.

모바일 GPU(Adreno 430)에서 Compute Shader를 호출할때 Group 개수를 0으로 세팅하면 GPU 익셉션 발생. 그 여파로 DirectX Device를 더 이상 사용할 수 없게 된다.(Error:D3DDevice removed).
이건 퀄컴 GPU만의 문제일것도 아닐것이고 DirectX만의 문제도 아닐것이다. 비슷한 케이스의 문제라면 모든 모바일 GPU가 해당되리라 예상한다.

Group 개수를 0으로 해서 호출하는건 바보짓이지만 그렇다고 GPU에서 익셉션을 발생시킬 정도의 치명적인 에러는 아니라고 생각하는데.
역시 모바일 GPU다.
PC에선 아무 문제 없었고 에뮬레이터에서도 아무 문제 없었기 때문에 전혀 모르고 있었네.
물론 그 전에는 Compute Shader사용이 가능한 Feature Level 11을 준수하는 모바일 GPU를 사용해본적이 없으니 이 현상을 볼 일이 없었지.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