쓸데없는 고민할 시간에 무조건 만들어라.

테트리스류나 갤러그 류나 뭐든 게임 비슷한거라도 하나 만들어보면 생각보다 졸라게 빡신걸 깨닫는다. 저수준의 라이브러리를 모두 구축하지 않더라도, 심지어 유니티같은 쉽고 편한 툴을 써도 쉽지 않다.
게다가 그걸 만들어서 진짜 배포까지 해보려면 더 장난 아니다.

최신의 AAA게임을 즐기면서 욕하는건 쉽지만 막상 자기 손으로 갤러그라도 만들려면 겁나 빡시다.
게임 만드는건 원래 어렵다. 어려운데 그게 아이디어 때문에 어렵다고 하는건 졸라 배에 기름찬 소리고.
그냥 캐릭터 하나 띄워서 뛰어다니게 하는것도 힘들어. 그리고 그건 만들어본 사람만 안다.

생각을 많이 하면 시행착오가 줄어든다고? 헛소리다. 대부분의 인간은 생각의 범위가 한정되어 있어서 보지 않고, 만져보지 않고선 생각을 확장할 수 없다. 게다가  어떤 게임이든 기본적으로 구현해야할 것들은 비슷하다. 전체 코드와 리소스중 50%이상은 어느 게임이나 거의 유사하다.
그저 실제 작업할만한 실력이 없거나, 자신의 게으름에 대한 변명일 뿐이다.

뭘 만들지 어떻게 만들어야 돈벌지, 대박날지 생각만 많아봐야 아무것도 안나온다.
화면에 점이라도 하나찍고 이미지라도 하나 띄워보고 내 키보드,마우스,게임패드 입력을 받아서 움직이게 해보는게 훨씬 생산적이다.
거기까지 해놓고 생각해도 충분히 늦지 않는다.

나중에 생각이 바뀔까봐 걱정?
그 정도 선까진 무조건 공통 기능이라서 버릴거 하나도 없다.

생각할 시간에 우선 만들고 나중에 후회해도 충분하다.

정말로 게임을 만들어서 출시까지 해본 사람이면 어떻게 만들지, 뭘 만들지 그런거 굳이 고민하지 않아. 그 시간에 그냥 만든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