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fmpeg + Direct 3D를 이용한 영상 플레이어 작업.

간만에 집중력을 발휘하여 거의 연속으로 18시간 정도 작업해서 Windows 10 UWP버전까지 작업했다.
Windows 10 Mobile 올린 루미아 635에서 동작시켜봤다. 샘플은 1280×720 30프레임짜리 h264영상.
이전보다는 확실히 빨라졌는데 그래도 루미아 635정도의 보급기종에선 무리일듯.

작업 내용을 정리하면..

1. 2D영상 출력을 위한 Direct3D 11프레임웍을 새로 만들었다.

2. yuv -> rgb변환 하는 코드는 C코드를 거쳐 최종적으로 hlsl 쉐이더 코드로 작성했다.

3. ffmpeg 관련 메모리 해제 빠진 부분을 발견. 수정했다.

4. 메모리 누수 체크 코드 넣어놨다.

굵직한 줄기는 대충 다 만들어놨다.
당장 필요하진 않으니 심심할때마다 쉬엄쉬엄 작업할 예정.


ffmpeg + Direct 3D를 이용한 영상 플레이어 작업.”에 대한 답글 1개

  1. 안녕하십니까? 포스팅 올리신것 잘 보고 있습니다. 다름이 아니옵고 염치없지만 현재 플레이어를 개발하려고 하는데 ffmpeg과 d3d로 작업하신 본 소스 공유가 가능하신지요?

    좋아요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