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oxel Horizon 최근 작업근황.

이 프로젝트의 방향성에 대해서 계속 고민해왔고 지금도 고민하고 있고 앞으로도 고민하겠지.

마인크래프트 짝퉁으로 갈것인가 쯔꾸르를 위한 복셀 기능의 활용이 될것이냐..를 놓고 계속 고민중이다.

어쨌든 양쪽 다 염두해두고는 있는데 후자를 위해서는 결국 전용 편집툴이 있어야 한다는 결론에 도달했다.

결국 편집 전용 툴을 만들기로 결정했다.이 툴은 엔드유져한테까지 배포할 생각이다.
해서 MFC로 툴 만드는중.

클라이언트에 도입했던 콘솔은 MFC툴에도 적용했다.
콘솔은 게임내 UI기능을 사용하는데 MFC툴에서도 사용해야하니까 게임UI를 DLL로 뺐다. 처음부터 그럴 생각이었으므로 어차피 UI인터페이스들은 다 virtual로 만들어놨고 dllmain쪽만 약간 작업해서 쉽게 DLL로 분리했다.

늘 하던대로 편집 기능은 엔진 DLL안에 들어있고 게임 클라이언트나 MFC나 툴이나 DLL의 편집기능 API를 갖다 쓰도록 만들었다.

리본바를 다루는데 익숙해지려고 노력중인데 결국 Dialog Pane도 옆에 붙여야할것 같다. 귀찮아서 만들기 싫은데.

VHLevelEditor_2015_0410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