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게임 프로젝트 #2

서버머신에서 게임 영상을 캡쳐해서 h264스트림으로 만들어주도록은 했다.

이제 서버에서 날려주는 h264스트림을 디코딩 해야한다.

Microsoft Media Foundation이나 Cuda도 고려했으나 역시 ffmpeg만한게 없다.

클라이언트에 Direct2D를 사용하기로 했다.영상 스트림만 디코딩해서 보여주면 되고 경우에 따라 비트맵을 출력하는 정도의 그래픽 기능만 있으면 된다. 3D API를 사용하면 너무 노가다가 극심해서 Direct2D를 선택했다.

또한 Windows Desktop, Windows Phone, Windows Store App을 거의 같은 코드로 지원할 수 있다.

ffmpeg를 처음 써봐서 삽질을 좀 했다. 넥슨 다닐때 RGB-> YUV -> H264인코딩 해본 경험이 꽤 도움이 됐다.

어쨌건 D2D와 ffmpeg를 이용해서 초간단 영상 플레이어를 만들었다.

다음 스텝에는 네트워크로부터 스트림이 날라오는 환경을 상정하여 메모리 스트림을 잘라서 디코딩한다.

WP_20150205_13_15_43_Pro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