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리밍 게임 프로젝트 #1

이번 프로젝트에선 스트리밍 게임을 시범적으로나마 지원해보려고 한다.

2950달러짜리 NVIDIA GRID K2장비도 장착했으니 기계값은 뽑아야겠기에 꼭 스트리밍 기능을 넣고 싶다.

몇 일간 문서를 읽어보고 원리를 파악했다. 개발계획도 대충 세웠다.

간단한 연습 프로젝트를 만들어서 테스트해본 후 GRID SDK를 개발중인 게임 프로젝트에 적용시키는 중.

GRID API의 NVIFR인터페이스를 사용하면 D3D의 렌더타겟을 캡쳐해서 H264 스트림으로 실시간 변환할 수 있다.

리모트 연결시에도 원격 머신의 GRID장비에서 이 작업을 수행할 수 있다.

단 NVIDIA GRID장비에서만 가능.

일단 게임에서 H264스트림을 잡아서 파일로 저장하는데까진 만들었다.

RAW H264 스트림을 그대로 파일에 저장한 형태인데 ffmpeg에서 플레이할 수 있다.

GRID SDK에서 H264 RAW 스트림을 디코딩하는 샘플은 지원하지 않는다.

CUDA SDK에서 CUDA를 이용한 디코딩을 지원하지만 NVIDIA GPU가 필요하므로 범용적인 사용을 위해서 직접 만들기로 했다.


답글 남기기

댓글을 게시하려면 다음의 방법 중 하나를 사용하여 로그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