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각형 충돌처리 코드 작성중

요새 작업 내용입니다.
프로젝트 엡실론을 진행할때 엔진과 맵툴을 비롯한 엔진관련 툴들 코드를 대부분 제가 작성했습니다. 전체 코드의 95%정도라고 생각하는데 제가 작성하지 않은 코드중 한 부분이 삼각형에 대한 충돌처리 부분입니다.
정확히는 팀 동료가 초기 수학함수를 c코드로 작성했고 그걸 제가 가공했습니다.
BSP트리를 이용한 삼각형 검출 코드를 추가하고 멀티스레드 버젼으로 작성했습니다.
또한 intel SSE를 사용하도록 x86/x64어셈블리코드로 재작성했죠.
라고 해도 역시 수학적인 알고리즘은 팀 동료가 작성한 그것 그대로니까요.
‘내가 짠 것이 아니다’라는 생각에 늘 찜찜했었는데 쉬는 동안 제 손으로 처음부터 다시 작성해보기로 했습니다.
아울러서 cuda용으로도 만들 생각입니다.
이전 작업 내용의 포커스는
‘남이 만든 충돌함수를 가공하여 멀티스레드와 SSE를 적용하자’ 였습니다.
이번 작업의 포커스는
‘처음부터 충돌 함수를 직접 작성하고 GPGPU에 최적화 할 수 있도록 하자’ 입니다.
하루 2시간이나 코딩을 하나…너무너무너무 집중이 되지 않고 의욕이 없는 요즘이지만 그래도 취업 전까지 이 프로젝트만큼은 완성을 짓고 싶습니다.
현재는 움직이는 구와 삼각형에 대한 충돌검출 및 충돌점을 구하는 정도로만 만들어놨습니다.
미끄러짐 벡터를 구하고 삼각형 집합에 대해서 연쇄적으로 적용하면 예전에 만든 정도로는 돌아가게 될 것 같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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