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x11프로젝트 – 테셀레이션(Curved PN Triangles)

dx11_tess_pn_00 dx11_tess_pn_01

만들어둔 모델을 가지고 부드럽게 보이려면 어떻게 해야되나..라고 생각해서 베지어함수를 쓰면 될까 했는데 삼각형 리스트로 만들어둔 모델에 적용하기는 무리.

샘 플을 찾아보니 Curved PN Triangles이라는 기법에 대한 샘플이 있다. pdf문서를 읽어봤는데 일단 제대로 이해하지는 못했다. 코드로 만들어놓고 고치다보면 이해가 되겠지…라는 생각으로 일단 코드만 뜯어서 dx11엔진에다 집어넣었다.
일단 효과는 확실한데 노말맵을 병행해야 그럴싸한 결과물을 얻을 수 있을것 같다.
또한 폴리곤 정리가 잘 안되어서 찌그러진듯한 음영을 보여주는 모델들은 테셀레이션시에 문제가 더 극명하게 드러난다.
캐릭터 모델이 원래부터 크게 로우폴리곤 모델은 아니라서 눈에 확 띄는 차이는 없지만…소매나 신발의 각진 부분이 부드러워진 것을 확인할 수 있다.


답글 남기기

아래 항목을 채우거나 오른쪽 아이콘 중 하나를 클릭하여 로그 인 하세요:

WordPress.com 로고

WordPress.com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Google+ photo

Google+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Twitter 사진

Twitter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Facebook 사진

Facebook의 계정을 사용하여 댓글을 남깁니다. 로그아웃 /  변경 )

w

%s에 연결하는 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