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oF 결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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착란원 시뮬레이션 방식을 사용하니 많이 뭉개지면 이미지가 깨진다. 백통 렌즈 쓸때의 그 부드러운 느낌이 아니야.

하여간 안이뻐서 포기

블러링 이미지 합성 방식은 뛰어다닐때 지글거린다.

기본적으로 게임상에선 두 방식 모두 그닥 쓸데가 없다. 크로스헤어에 걸리는 놈들한테 포커스를 맞추게 해봤는데 정신만 사납다.

결론.

1.블러링 방식을 사용한다.

2.포커스는 주인공에 맞춘다.

3.비교적 원경에 대해서만 DoF가 적용되는것처럼 보이도록 상수를 조절한다.

실제 카메라 시뮬레이션이랑은 엄청나게 멀어져버렸지만…뭐 이쁘게 보이면 장땡이지. 게임 그래픽이란 그런것.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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