와이드 스샷

EO_2009_1016_wide_00_resize

EO_2009_1016_wide_02_resize
시험삼아 모니터 두대에 걸쳐서 개발중인 게임의 창을 늘려보았다.

대략 가로 해상도 3516정도로.

캐릭터의 외곽선이 약간 어긋나보였다. 촛점이 안맞는것처럼.

캐릭터만 그런게 아니고 배경쪽 외곽선도 촛점 나간듯 어긋나 있었다.

흠..버그가 있군. 가만 생각해보니 일반 해상도일때도 외곽선이 약간 흐려보였다.

해서 야근하면서 쉐이더 코드를 열심히 뒤져보았다. 아웃라인을 투영하는 텍스쳐 좌표에 0.5 /width, 0.5/height를 더한다는게 버텍스 쉐이더에 더해버려서 선형보간과 원근보정을 거치며 점점 비틀어져 버리는게 문제였다.

내가 그때 왜 그렇게 짰을까.

하여간 코드를 수정해보니 엄청 와이드 화면에서도 정상적인 외곽선을 보여줬다.

일반 해상도에서도 이전보다 더 깔끔하게 외곽선을 출력할 수 있다.

해서 별건 아니지만 와이드 스샷.

원본은 3516*1050이지만 보안 유지 차원에서 리사이즈 해서 올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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